건강

급찐급빠 명절 살 빼는 법

비오는달 2024. 2. 13. 14:37

설날 명절 잘 보내셨나요~~

리투라는 아파서 4일내내 먹고자고 했습니다...그랬더니 살이 무지막지하게 찐것 같은 느낌...ㅠㅠ

그래도 건강이 우선입니다... 이글을 보고 있는 모든 분들 ㅜㅜ 감기 조심하세요~~!

4일명절 즐겼으니 다이어트 할려면 조금 혹독한 시간을 견뎌야 겠죠..!!

 

 

 

급하게 찐 살은 2주안에 빼야함!

그날 먹은게 그날 살이 찌진 않습니다. 명절에 찐 살은 지방이 증가한 게 아니라 몸속 다당류인 글리코겐이 늘어났을 가능성이 큽니다. 얼굴이 붓거나 복부에 더부룩한 느낌이 드는 이유도 글리코겐의 영향입니다. 글리코겐이 쌓인 채로 14일가량이 지나면 글리코겐이 체지방으로 바뀝니다. 글리코겐일 떄는 감량하기 쉬운데요!! 글리코겐  1kg을 빼는데 쓰이는 열량은 지방과 비교하면 1/7 수준입니다.

 

천천히 먹기

설 명절에 먹은 열량은 보통 1520kcal 라고 합니다. 하루 권장 섭취 열량의 75%나 된다고 해요. 오늘부터 밥먹을 때 나물 채소를 먼저 먹고 육류를 나중에 먹습니다. 그리고 앞선 포스팅에 말씀드렸던 사과식초 한모금! 그러면 혈당이 천천히 올라서 급격하게 살이 찌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과일 멀리하기

과일에는 당질이 다량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잉여 당질은 지방으로 저장되는데 특히 배고픈 상태에서 과일을 먹으면 오히려 식욕을 돋운다고 해요.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식후에 한두 쪽만 먹도록 해요~~

 

따뜻한 물 마시기

갈증은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신기하죠? 체중감량을 생각한다면 늘 물을 곁에 두는게 중요합니다! 따듯한 물을 생각날 대마다 마시자구요~~ . 잦은 물 섭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노폐물을 배출한답니다^^ 저는 차 마시기로 했어요. 그냥 물 마시기 너무 맛없고 싱거워서.. 차 마시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여유로운 아침

영구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오래 샤워하면 30분을 걷는 것과 같은 열량 소모가 있다고 합니다. 혈당 수치도 10% 가량 떨어진다고 하니 살을 빨리 빼고 싶다면 일찍 일어나서 가벼운 운동을 하고 평소보다 오래 따뜻한 물로 샤워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반응형